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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타데이터를 보니 2017년, 제가 고등학교 2학년때 했던 프로젝트입니다.
이 시기의 저는 언리얼 c++에 관한 지식이 없던때여서 블루프린트 위주였죠.
「게임 정보」
임시명칭: 자동차 좀비 게임
플랫폼: 모바일
개발엔진 / 언어: Unreal Engine 4, ue4 블루프린트
키워드: 자동차, 좀비, 캐주얼
개요:
- 탑뷰 시점으로 사방에서 달려드는 좀비를 죽이고 피하며 자동차를 운전하여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게임
- 자동차 뽑기와 부착물을 통해 성장
- 시간이 지날수록 좀비의 수와 종류를 다양화하여 난이도를 상승시킴
보상:
- 플레이 보상: 생존시간 + 인게임 동작점수에 따라 코인을 얻음
- 광고 보상: 선택적으로 Ad 시청 및 상호작용을 하게되면 일정량의 코인을 얻음
성장:
- 뽑기: 일정 코인을 지불하여 뽑기를 돌림
자동차:
- 5단계의 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무조건 좋지 않음. 각각의 특징이 강함.
부착물:
- 3단계의 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른 성능이 확실함. 부착물은 보유한 모든 자동차에 공유.
좀비 종류: 일반, 스피드, 탱커, 자폭, 장애물 설치, 군인
「프로젝트 기각 원인」
- 비히클 스캘레탈 메시 개념 미비 (제공 비히클 제외하고 커스텀 비히클 구현 실패)
- 스캘레탈 메시 개념 미비
- 캐릭터 모델링 경험 없음
- 극단적으로 많은 수의 좀비로 인한 부하 우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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